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안동대 Residential College(RC)센터 출범식 및 2024 프로그램 개강식’개최
이미지중앙

국립안동대학교 전경(안동대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는 오는 29일 학내 국제교류관 대회의실에서 국립안동대학교 Residential College(RC)센터 출범식 및 2024 프로그램 개강식행사를 연다.

28일 안동대에 따르면 Residential College센터(이하 RC센터)는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능력 향상, 기초학습 역량 제고 및 인성 함양 등을 지원하기 위해 교과 및 비교과 영역의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설치했다.

RC센터는 설립 준비단계인 지난 9월부터 생활관 거주 신입생 180명을 모집해 어학·취업·예체능 영역 등 3개 영역에서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4명의 RC 조교(2~4학년)를 선발해 프로그램 참가 학생의 멘토 역할을 담당하게 하고 있다.

또한 국립안동대 취업진로본부장, 생활관장, 어학원장 등 3개 부서장은 영역별 지도교수를 겸임해 각 영역 프로그램을 관리하게 되며 교육혁신본부, 전략평가본부, 대외협력본부 등 대학본부 주요 부서에서 부서장은 운영위원회에 참여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국립안동대 김종식 RC센터장(학생처장 겸임)“ RC 프로그램은 글로컬대학사업의 지원을 받아 신입생들에게 공동체 활동을 융합한 다양한 RC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산업을 이해하고 인성을 겸비한 정주형 창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내년부터는 영역 및 프로그램을 다변화하고,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해 참가인원을 대폭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된 국립안동대는 국공립대 통합 및 경상북도 산하 교·연구기관의 통합적 운영, 전통문화 기반 인문특성화, 지역특화분야 집중 육성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